JAVA/이론
[JAVA] Type - 변수 , 자료형 , 타입
printf100
2019. 11. 18. 21:25
변수 : 변하는 수
-
메모리에 하나의 값(data)을 저장할 수 있는 방과 같은 기억 공간(메모리 공간)
-
값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. 다른 값이 기록되면 자동 덮어쓰기되어 변할 수 있습니다.
변수 공간에 기록되는 값의 종류
기본 타입 : Type 변수 = 값;
-
call by value : 값 자체를 담아서 사용하는 애들
-
이 때의 값을 literal이라고 합니다.
-
프린트해보면 값이 나옵니다.
-
정수형 : byte(1바이트) , short(2) , int(4) , long(8)
-
실수형 : float(4) , double(8)
-
문자형 : char(2)
-
논리형 : boolean(1)
-
+ 문자열 : String -> 참조타입이지만 기본타입처럼 사용 가능한 아이!
참조 타입 : 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-
call by reference : 해당 값이 저장되어있는 메모리의 주소값을 가지고 노는 애들
-
(object를 상속받는) 모든 class
-
heap 메모리 영역에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합니다.
-
프린트해보면 주소값이 나옵니다.
Wrapper Class
기본 타입을 객체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만들어주는 것
기본 타입 | Wrapper Class |
byte | Byte |
short | Short |
int | Integer |
long | Long |
float | Float |
double | Double |
char | Character |
boolean | Boolean |
-
Boxing : 기본 자료형을 Wrapper Class의 객체로 변경
-
Unboxing : 객체를 기본 자료형으로 변경
public class TypeToType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boxing : 값을 wrapper class 안에 넣는 것
Integer i = new Integer(100); // 객체(값) 생성
System.out.println(i);
// unboxing : wrapper class에서 값을 꺼내오는 것
// 명시적 방법
int j = i.intValue(); // 가져올거야~
System.out.println(j);
// 묵시적 방법
int k = i;
System.out.println(k);
}
}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