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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수 : 변하는 수

  • 메모리에 하나의 값(data)을 저장할 수 있는 방과 같은 기억 공간(메모리 공간)

  • 값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. 다른 값이 기록되면 자동 덮어쓰기되어 변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변수 공간에 기록되는 값의 종류

기본 타입 : Type 변수 = 값;

  • call by value : 값 자체를 담아서 사용하는 애들

  • 이 때의 값을 literal이라고 합니다.

  • 프린트해보면 값이 나옵니다.

  • 정수형 : byte(1바이트) , short(2) , int(4) , long(8)

  • 실수형 : float(4) , double(8)

  • 문자형 : char(2)

  • 논리형 : boolean(1)

  • + 문자열 : String -> 참조타입이지만 기본타입처럼 사용 가능한 아이!

 

참조 타입 : 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
  • call by reference : 해당 값이 저장되어있는 메모리의 주소값을 가지고 노는 애들

  • (object를 상속받는) 모든 class

  • heap 메모리 영역에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합니다.

  • 프린트해보면 주소값이 나옵니다.

 

Wrapper Class

기본 타입을 객체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만들어주는 것

기본 타입 Wrapper Class
byte Byte
short Short
int Integer
long Long
float Float
double Double
char Character
boolean Boolean
  • Boxing : 기본 자료형을 Wrapper Class의 객체로 변경

  • Unboxing : 객체를 기본 자료형으로 변경

public class TypeToType03 {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// boxing : 값을 wrapper class 안에 넣는 것
		Integer i = new Integer(100);	// 객체(값) 생성
		System.out.println(i);
		
		
		// unboxing : wrapper class에서 값을 꺼내오는 것
		// 명시적 방법
		int j = i.intValue();	// 가져올거야~
		System.out.println(j);
		
		// 묵시적 방법
		int k = i;
		System.out.println(k);	
	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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