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변수 : 변하는 수
-
메모리에 하나의 값(data)을 저장할 수 있는 방과 같은 기억 공간(메모리 공간)
-
값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. 다른 값이 기록되면 자동 덮어쓰기되어 변할 수 있습니다.
변수 공간에 기록되는 값의 종류
기본 타입 : Type 변수 = 값;
-
call by value : 값 자체를 담아서 사용하는 애들
-
이 때의 값을 literal이라고 합니다.
-
프린트해보면 값이 나옵니다.
-
정수형 : byte(1바이트) , short(2) , int(4) , long(8)
-
실수형 : float(4) , double(8)
-
문자형 : char(2)
-
논리형 : boolean(1)
-
+ 문자열 : String -> 참조타입이지만 기본타입처럼 사용 가능한 아이!
참조 타입 : 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-
call by reference : 해당 값이 저장되어있는 메모리의 주소값을 가지고 노는 애들
-
(object를 상속받는) 모든 class
-
heap 메모리 영역에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합니다.
-
프린트해보면 주소값이 나옵니다.
Wrapper Class
기본 타입을 객체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만들어주는 것
기본 타입 | Wrapper Class |
byte | Byte |
short | Short |
int | Integer |
long | Long |
float | Float |
double | Double |
char | Character |
boolean | Boolean |
-
Boxing : 기본 자료형을 Wrapper Class의 객체로 변경
-
Unboxing : 객체를 기본 자료형으로 변경
public class TypeToType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boxing : 값을 wrapper class 안에 넣는 것
Integer i = new Integer(100); // 객체(값) 생성
System.out.println(i);
// unboxing : wrapper class에서 값을 꺼내오는 것
// 명시적 방법
int j = i.intValue(); // 가져올거야~
System.out.println(j);
// 묵시적 방법
int k = i;
System.out.println(k);
}
}
'JAVA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static 변수와 static 메소드 (0) | 2019.11.27 |
---|---|
[JAVA] 배열 ( Array ) 사용하기 - 선언 , 초기화 , 출력 , 복사 (0) | 2019.11.27 |
[JAVA] method (메소드 / 메서드) - public , protected , default , private , static , non-static (1) | 2019.11.18 |
[JAVA] 형 변환 - 묵시적 형 변환 , 명시적 형 변환 (0) | 2019.11.18 |
[JAVA] java.lang.Math의 random() , java.util.Random 사용하기 (1) | 2019.11.13 |